달콤한세상

귀에 점 관상 위치별 의미 종합

귀에 점 관상 위치별 의미 종합

#달콤한 세상 : 라이프

귀에 있는 점 관상
점 위치별 의미 종합 해설

관상학에서 귀는 열매라고도 하며 기질과 선천운이 나오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점괘에서 귀의 점은 위치별, 장소별로 어떤 의미와 운세를 띠는 걸까요? 귀의 옆 뒤쪽 등 각 부위나 오른쪽 귀, 왼쪽 귀의 차이 등도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사람의 얼굴은, 누구나가 세월을 거듭할수록 변화해 갑니다.예를 들어, 외꺼풀이 쌍꺼풀이 되거나 연애 편력을 거듭하면 눈꼬리에 잔주름이 늘어납니다.

금전운이 충실해짐에 따라, 콧방울이 선명해지거나 타인에게 웃는 얼굴로, 호의적으로 대하면 올라가는 입구에, 불평 불만이 많으면 무뚝뚝하게 내려앉는 등…하지만, 유일하게 귀에 관해서는, 태어나서 죽기까지, 큰 변화가 없는 장소입니다.

이 글에서는 귀로 알 수 있는 운세와 점의 의미와 관살을 알아 보겠습니다.

귀 크기와 의미

관상학에서 귀는 열매라고 적어서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원래의 기질과 선천운이 후손들의 삶을 위한 열매가 되어 반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귀는 코 길이와 거의 비슷한 것이 표준 길이입니다.귀가 좀 더 큰 사람은 어릴 때부터 부모의 사랑을 받아 금전적으로도 불편하지 않았던 사람이죠. 매사에 적극적이고, 기분이 대범한 타입으로 여겨집니다.
그에 비해, 귀가 작은 사람은 유년기에, 고생이나 좌절을 극복해 오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인지 독립심이 왕성하고 부모 곁에서 떨어져 생활하는 것을 좋아하는 상입니다. 예술적 센스가 높아서 스스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할 거예요.

귀 위치 의미

관상학에서 귀 바깥 테두리는 지린이라고 합니다. 귀고리는 사회 전반, 세상을 나타내고, 개개의 형태가 부족한 것 없이 깨끗하게 갖추어져 있으면, 어릴 때는 특별히 큰 문제없이, 지내 온 증거입니다.
귀고리의 고리가 눈에 띄게 큰 경우는, 사회 적합 능력이 높고, 학교나 회사라고 하는 조직에도, 간단하게 익숙해져 버릴 것입니다. 귓속 연골 부위를 이곽(耳閣:二角)이라 하며, 이는 의지의 강약을 나타냅니다.

"이곽이 두드러지게 드러나 있는 사람은 매사에 적극적이지만, 고집이 세서 집단으로 둥둥 떠다니는 경향이 있습니다."의지를 관철시키는 힘은 훌륭한 것이 있지만, 공동 작업에는 적합하지 않은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귓구멍이 뚫린 곳은 풍문이라고 하며 용기와 지식의 깊이 등을 의미합니다. 풍문이 크면 듣기에 좋은 상이 되고 용기와 실행력도 높아 이를 활용한 성과로서 물질운이 따르는 경향이 있고 풍문의 크기는 사람 위에 서는 기량을 의미한다고도 합니다.

풍문 앞에 있는 작은 돌출부 부분은 이현이라 하여 부모 자식 관계가 좋은지 아닌지를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귓불의 것을 관상학에서는 수주라고 합니다. 이 부분은, 재물운(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등을 나타내는 중대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토대로 하여, 아래에서는 각 부분의 특징과 점이 가져오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귀고리에 있는 점 관상

귀고리(귀 바깥 테두리)는 세상 전반을 나타내는 곳입니다. 여기에 점이 있는 경우, 인간 관계의 교류가 서투르거나, 혹은 업무상에서의 판단이 무엇인가로 착각하기 쉬운, 덜렁대는 면이 있을 것입니다.
단, 귀고리 안쪽에 숨어,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윤기가 있고 볼록한 점이 있으면, 두뇌가 명석하고 순발력도 있는 사람의 상.번득임에서 얻은 발상을 심사숙고하여 좋은 계획을 만들어낼 수 있는 아이디어맨으로서 소중한 소질이 있을 것입니다.
이마가 넓고, 머리카락이 난 부분이 M 자처럼 뒷걸음질쳐 있으면, 더욱 그 경향이 높아집니다.


귓바퀴(耳廓)에 있는 점 관상

이 부분에 있는 점이, 부풀어 오르지 않고 윤기도 없고, 갈색이나 그레이의 점(죽은 점)이라면, 젊었을 때는 허약 체질로 피곤해지기 쉬운 상으로 간주됩니다.
이곽(귓바퀴/귀 안쪽 연골 부분)이라 하며, 의지의 강약을 나타내는 부위입니다. 이것이 살아있는 복로의 경우라면, 반대로 장난이 지나쳐서 상처가 끊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곽에 습기가 있는 사람은 고집이 세어 그만 무리하는 일이 잦고, 그러다 보면 탈이 날 수도 있겠지요."이곽이 두드러지게 튀어나와 있는데다가 점이 있으면 더욱 그 경향이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곽의 윤곽이 그 사람의 고집이 세고 아첨하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이곽이 유난히 튀어나오다 보면 세상 상식보다 자기 기분을 우선시할 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이곽이 두드러지게 생파쿠로가 있으신 분은 원래 노력가로 공부와 단련을 아끼지 않는 면이 있으신데, 반면에 자기주장이 너무 강해서 그것이 원인이 되어 일에서 실패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곽이 거의 드러나지 않으면 세상의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는 보수적인 사람.상식도 있는 타입으로, 전통이나 습관을 중시하는, 온화한 사람일 것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활력소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일에 도전하는, 적극적인 상이 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죽음에 임박하면, 보다 소극적이고 무사안일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또, 귀 안쪽의, 조금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생목로가 있으면, 이성운이 타고나는 인기인 상.미간이 넓어서 거기에 빛나는 듯한 윤기가 나와 있으면, 더욱 그런 경향이 강해질 것입니다.


귀 풍문(風門) 점 관상

귓구멍인 풍문 부분은 돈이나 비밀에 관한 흐름을 의미합니다. 풍문에 죽음이 있는 경우는, 산재지상. 돈이 주머니에 들어가도 수중에 남기 어렵고, 금전의 출입이 심할 것입니다.
또, 숨기는 것에 약한 것도, 풍문 점의 특징.무심코 던진 한마디에 함구된 비밀이 드러나 신뢰관계를 단번에 잃을 우려도 있습니다.
치아 사이에 있는, 웃으면 잇몸이 보인다, 그리고 뻐드렁니라고 하는 특징이 있으면, 보다 그 면이 강조되므로, 입은 화의 근원이라고 생각하고, 무심코 발언하는 것에 주의해 주십시오.


귓등(耳絃) 점 관상

풍문 앞의 작은 돌출부, 이현에서는 부모와 자식 관계를 판단합니다.이현에 점이 있으면 부모나 선생님과 의견이 맞지 않는 일이 많고, 그 결과 티격태격하기 쉬운 상입니다.
이 점이 살아있는 점이라면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고 난 후, 상쾌하게 웃는 얼굴로 돌아갈 수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죽음에 점로의 경우, 좀처럼 관계가 복원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현 안쪽, 눈에 띄지 않는 곳에 활보로가 있으면 이성운은 양호할 것입니다.
결혼에 즈음하여 부모와 다소는 싸울지도 모릅니다만, 결국은 원만하게 해결될 것입니다. 단, 이것이 죽음에 걸린 경우라면 최악의 경우, 부모와 자식의 인연이 끊기거나 하는 등 불화가 길어질 우려도 있습니다.


귓볼(垂珠)에 점 관상

염주라고 불리는 귓불 부위는 행운이나 애정운을 보는 바로미터이기도 합니다. 이른바 복이가 되는, 귓볼에 충분히 살이 붙어 있는 사람은, 재운이나 자식보배를 받기 쉬운 상입니다.
성격은 온화하고 침착하며 느긋하게 생각하면서도 꾸준히 행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후배를 잘 돌보는 맛도 있어서 리더의 소질도 충분히 있다고 합니다. 미간의 폭이 넓고, 귀의 맨 꼭대기가 눈썹 부위에서 시작되며, 귓볼의 길이가 코 밑보다 길면 이 특징이 더욱 강해집니다.

염주에 점이 있는 사람이라 조심해 주셨으면 하는 것이, 술을 너무 많이 마십니다. 귓볼의 점은 사교성이 있어 술자리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야기가 활기를 띠면 그만 주량이 늘고, 그것이 컨디션 불량으로 이어질 우려도 있습니다.

귀가 작은데다 부드럽거나 귀 색이 얼굴색보다 나쁘면 신장의 기능이 쇠약해져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염주 정면에 점이 있으면 중년기 이후의 금운이 내리막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래저래 지출이 증가하여 저축에까지 돈이 돌기 어려워지는 암시가 있습니다.
단, 이것이 활력소라면 지출은 늘어나도 어떻게든 변통은 할 수 있겠지요. 만약 염주 뒷면에 살아있는 물뿌리개가 있다면 그것은 최강의 럭키 물뿌리개입니다. 재물운, 애정운, 건강운 등 모든 면에서 운이 따를 거예요.

또, 염주의 살집이 풍부하고 점이 있는 사람은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상. 하지만 싫증을 잘 내는 면이 화가 나서 연애관계가 오래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기 있는 반동으로, 삼각 관계의 난장판을 일으키기 쉬운 면도 있으므로, 이성 관계에는 부디 주의를 주십시오.

귓볼에 있는 점의 관상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