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세상

금전운 재물운에 좋은 방향

금전운 재물운에 좋은 방향

#달콤한 세상 : 라이프

금전운에 좋은 풍수지리

금전운/재물운
상승시키는 좋은 방향

돈은 언제나 살아가기 위한 소중한 도구로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급료를 더 올리고 싶은 분이나 부업 해금이라는 트렌드도 있어 부수입을 얻고 싶은 분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거기에는 무엇보다도 금전운을 상승시키는데 있어서의 방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재물운 전체의 본연의 자세를 이해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에 본 항에서는 재물운과 방향과의 관계를 전체적으로 이해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재물운 상승을 도모해 갑니다.

서쪽, 북쪽, 동북쪽
재물운 상승 3대 방위

수입을 늘릴 뿐만 아니라, 돈을 지키는 것이나 돈과의 관계도 의식하는 것으로 진정한 의미의 재물운 상승이 됩니다. 풍수로 '서쪽은 금운'이 유명한데, 금전운을 그렇게 단일적으로 파악하지 않고 보다 세분화해서 서로 다른 여러 가지 성질을 생각해 봅니다.

그 세분화된 성질은 [서·북·동북]이 관계해, 여러가지 돈의 희망이나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도 우선은 억제해야 할 방향입니다. 의식주와 같은 인간이 최저한 살아가기 위해서 필수적인 금운 방위에서, 이하 이 3대 방위별의 성질을 금운에 초점을 맞추어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쪽은 금운을 불러들이는 현관식 방위

서쪽은 금운을 관장하는 방향으로 유명하지만, 엄밀한 역할은 바로 '금운의 입구'입니다.
서쪽은 원래 시계의 문자판에 맞춰 보면 9시 방향과 일치하고 있습니다만, 이것을 1년으로 맞추면 9월이 됩니다. 9월은 계절로 말하면 가을, 또 결실의 가을로 쌀 농가에서는 수확의 시기인 것입니다.
거기로부터 서쪽 방향은 「수확→수입→재물운」이라고 하는 파악 방식이 되어, 동시에 재물운 전체의 주역적인 이미지를 띠게 되어 갔습니다.

수확의 9월은 현대에 말하면 월급날과 같은 존재여서 중요하지만 서쪽 방향은 어디까지나 월급날, 돈의 입구일 뿐입니다.

그것으로부터 어떻게 돈을 지키고 또는 적절히 컨트롤 해 나가는가 하는 역할은 다른 방향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북쪽은 조용히 재물을 부른다

북쪽은 모든 방향 중에서 가장 기온이 낮은 성질이기 때문에 떠들거나 큰 소리와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용하고 차분한 측면이 있어 공부나 무언가에 집중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무언가를 숨기는 것이나 무난하게 보내는, 정신 등의 의미가 있는 것도 북한의 특징입니다. 돈을 펑펑 쓰거나 물쓰듯 하면 아무리 수입이 많아도 많은 돈을 남기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북녘을 풍수지리적으로 강화해나가 위의 성질을 만들어내는 것은 돈을 안식에 보관하고 지출을 줄이고 많은 저축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북쪽의 성질에 대해서는 동쪽과 서쪽 정도의 알기 쉽고 선명한 이미지가 떠오르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북쪽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재물운을 키우는 데 경시해서는 안 되는 방향입니다.

동북쪽은 재산운을 좌우한다

북쪽 지방은 이사나 전근, 부동산, 개혁 등과 같은 그 행위에 큰 변화를 수반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의 흐름이 사나워 길흉 어느 경우든 그 당사자에 대한 충격은 강하므로 3방위 중 특히 취급에 주의해야 합니다.

재물운과의 관계에서 동북쪽은 재물운을 관장하며, 토지나 거주, 투자적 자산, 골동품 등과 같은 것들과의 인연에 영향을 미칩니다.
빈번하게는 관계없는 종류입니다만, 언제나 이 방위를 소중히 하는 것으로 와야 할 때에 납득이 가는 물건과 만날 수 있습니다. 서쪽에서 들어온 돈은 합리적인 사용법이나 적절한 관리에 의해서 북쪽에서 저축으로서 온존됩니다. 그리고 저축이 충분해졌을 때에 재운이 피크를 맞이해 거주지의 구입이나, 자산의 투자 운용등의 큰 행동으로 이끌어집니다.




금전운에 좋은 풍수지리는
물을 잘 제어해야한다

금은 물과의 관계가 강하다고 음양오행 사상에서 말하지만 일상생활에서는 화장실 욕실 주방 등이 물기의 장소입니다. 거기가 본 항의 3대 방위와 겹쳐 있는 경우에 제대로 된 풍수술을 실시하는 것이 재력 상승의 포인트입니다.
특히 서쪽 물터는 강한 햇볕에 의한 고온, 습기, 곰팡이 등에 매우 약해 나쁜 공기나 물기가 생기기 쉬운 곳입니다. 동쪽 햇살이 활력을 주는 것과는 전혀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풍수술로는 철저한 청소, 환기, 정리정돈을 실시합시다.

북쪽과 동북도 마찬가지로 청결감을 유지하지만 서쪽과 마찬가지로 이 두 방향은 동쪽과 동남쪽과 달리 원래 물탱크에 약한 방향입니다. 방 인테리어나 염색을 하는 풍수술도 있지만, 우선은 무엇보다도 깨끗한 공간을 유지하는 것에 유의합시다.



자신의 소망에 따른
다양한 방향 강화

서ㆍ북쪽은 만인을 위한 방향입니다만, 한사람 한사람의 꿈의 실현이나 일상생활에 따르는 형태로 무리 없이 재물운 업을 도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이루고 싶은 소망의 내용이 그 외의 어느 쪽의 성질과 맞느냐가 포인트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성적을 올려 봉급 인상으로 연결하고 싶은 경우는, 일이나 공부, 운동 등을 관장하는 동쪽 방향을 강화합니다. 또, 같은 일이라도 창업하기 위해 결정된 사업 자금이나 은행 융자를 얻고 싶다면 윗사람·상사등의 의미를 가지는 북서쪽을 강화합니다.

복권에 당첨되려면 매사를 확실하게 한다는 뜻을 가진 남쪽, 부유한 이성과의 만남·혼인을 원한다면 인간 관계나 인연을 관장하는 동남쪽을 강화합니다.
그 외에 안정 수입을 추구한다면 남서, 고객 장사라면 서, 인터넷 비즈니스라면 동남 등입니다.



3가지 방향을
커버하기 힘들다면 서쪽

실제 주거 공간 배치나 가족 구성, 재택 시간 등의 관계로 3방위 모두를 풍수적으로 커버하기 어려운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럴 경우에는 재물운의 입구인 서쪽을 풍수술로 단단히 강화해 보세요. 서쪽에는 재물운의 의미 외에 '즐거움, 수확, 수다, 사교성, 후원, 금융' 등이 있습니다.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