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세상

5월 탄생석 에메랄드 - 영원한 생명

5월 탄생석 에메랄드 - 영원한 생명

#달콤한 세상 : 라이프

5월 탄생석 에메랄드

5월 탄생석 에메랄드
사랑 희망 기쁨 행복을 준다

희망과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상쾌한 녹색의 보석 에메랄드입니다. 에메랄드는 사랑의 힘을 담은 행운의 돌이기도 하고, 몸에 지니고 있으면 행운을 부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월탄생석 에메랄드/출처:Suehiro
사랑의 힘이 강한 '사랑의 돌'인 에메랄드입니다. 보석 단어는 행운, 행복, 안정, 희망, 기쁨, 부부애 등입니다. 몸에 지니고 있으면 안정적 판단력을 높이고 예지를 부여하며 행운을 불러온다는 말을 들으며 빨려들어가는 듯한 녹색의 아름다움은 '행복의 부적'로서의 힘도 지니고 있습니다.
힐링 스톤으로도 유명한데 구시대에는 약재로 쓰였을 정도죠. 녹색은 눈에 좋고, 눈의 피로에 효과가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자연의 색깔에서 정신을 안정시켜 주는 치유 능력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직접 몸에 지니고 다니기 좋고, 선물로도 좋아하는 일품입니다.

5월탄생석 에메랄드는

에메랄드는 '세계 4대 보석' 중 하나로 손꼽히는 역사 깊은 보석입니다. 고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를 비롯한 유명인사들의 사랑을 받아온 에메랄드는 장식품과 약품뿐 아니라 의료, 의식, 제사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5월탄생석 에메랄드/출처:Suehiro
'미래를 예견하는 나쁜 주문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것'이라던지 '모든 것을 지배하는 왕이 받는 것 중 하나'라던지 하는 전설로도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에메랄드는 이름난 사람들이 칭송해온 보석으로 반지, 목걸이, 팔찌 등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아득한 옛날보다 특별한 힘이 있다고 하여, 많은 이들을 치유하고 매료시켜 온 에메랄드빛 광채를 입어 보세요.

5월탠생석 에메랄드 어원

어원은 그 깊은 녹색 이미지의, 라틴어의 「에스메랄다」라고 하는 아름다운 말에서 왔습니다. 아름답고 기품이 넘치는 에메랄드는 몸에 지니고 있으면 행운을 부르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대 로마인들은 행복과 희망의 상징으로 바라보는 것으로 마음과 눈을 쉬게 했다고 합니다. 청록색이 깊고, 빛이 강한 것일수록 귀중하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보석 종류로는 베릴 그룹에 속합니다. 희망과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상쾌한 녹색의 보석 에메랄드입니다. 아름답고 기품이 넘치는 에메랄드는 몸에 지니고 있으면 행운을 부르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5월탄생석 에메랄드 역사
절세의 미녀 클레오파트라의 사랑을 받은 보석

에메랄드는, 고대 이집트의 영원한 생명의 상징, 지혜의 신 토트의 선물로, 절세의 미녀로 불리는 고대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의 사랑을 받았던 보석입니다.
클레오파트라는 반지, 목걸이, 팔찌 등으로 착용하였으며 에메랄드를 몸에 바르는 것 뿐만 아니라 가루로 만들어 아이섀도우로 사용할 정도로 에메랄드를 사랑했습니다.
그 사랑은 헤아릴 수 없이 커서 '클레오파트라 광산'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딴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하고 있었을 정도입니다. 클레오파트라 뿐만 아니라 아리스토텔레스, 알렉산더 대왕, 샤를마뉴 등 역사 속의 유명인사들에게도 부적이었습니다.
클레오파트라의 보석 에메랄드
5월탄생석 에메랄드는 수세기 동안 여러 나라의 왕관과 왕실을 장식해 온 아주 오래된 희귀한 돌입니다.


5월탄생석 에메랄드 특징

에메랄드는 내부에 특유의 상처가 무수히 있는 것이 천연의 것인지 아닌지를 판별하는 기준이 되며 상처가 적을수록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메랄드 쥬얼리 보기 / 출처:coupang
이 상처가 경도가 높으면서도 충격에 취약한 특징을 만들어내 '장인 울림돌'이라고도 합니다. 거의 모든 에메랄드는 오일 또는 수지를 함침 처리하고 화학적 처리로 흠집을 감추거나 돌의 내구도를 높입니다.

이와같은 처리는 일반적이며, 처리한 돌을 '천연'으로 하는 것이 인정됩니다.

5월탄생석 에메랄드 손질법

에메랄드는 매우 섬세하고 경도는 높아도 충격이나 열, 급격한 건조에 약한 돌입니다. 손질할 때는 마른 천이나 실리콘 클로스 등으로 수분이나 더러움을 가볍게 닦아주세요.

자외선이나 수분 등으로 퇴색해 버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직사광선에 계속 노출되는 것도 피해 주세요.
월별 탄생석 전체보기 +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