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세상

바람피는 남자 특징 - 1부 남자 500명에게 물었다

바람피는 남자 특징 - 1부 남자 500명에게 물었다

#달콤한 세상 : 라이프

바람피는 남자 특징

500명에게 물었다 바람피는 남자 특징과 행동,심리

"왜 바람을 피우니? 바람피는 남성의 심리란"

여자 여러분, 소중한 사람에게 바람을 피워본 적이 있습니까? 잡지나 TV쇼에서 다루어지거나 드라마나 영화의 소재가 되는 것도 많은 바람기·불륜.남녀 연애에 있어서 궁금한 주제이긴 하지만 사실 내가 하면 너무 싫잖아요.
인생을 망칠 수도 있는 위험한 연애임에도 불구하고, 사소한 계기로 발을 들여 놓아버리는 사람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은 왜 바람을 피우는 걸까요? 바람을 피우는 남자의 심리란?

남자 500명에게 「바람기·불륜」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조사로부터 알 수 있는 남성의 본심을 기초로합니다.
바람피는남자 심리
바람을 피우는 원인이나, 진정도, 행동 패턴, 어떻게 하면 바람을 막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고 싶습니다. 남자친구나 남편의 바람기에 불안을 갖고 계신 분 필독 해주세요!

가까운 사람의 바람기 또는 불륜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바람피는 비율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약 5명 중 1명이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한다. 남녀비로 보면, 남성의 바람율은 약 26.9%. 한편, 여성의 바람율은 16.3%로 압도적으로 남성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은 나도 애인에게 바람을 피운 경험이 있어(게다가 2번), 이 숫자는 남의 일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가까운 사람의 바람기 불륜을 보고 들은 적이 있는 사람은 도대체 얼마나 있을까요. 남자들에게 지인중에 바람피는, 불륜을 들어본 적이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바람피는 남자 설문조사

Q1. 가까운 동성이 외도, 불륜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응답:500명)

네 49.5% / 아니요 50.5%
무려 약 절반인 49.5%, 가까운 동성의 바람기·불륜을 보고 들은 적이 「있다」라고 대답하였습니다. 드라마나 TV의 세계뿐일까 생각했는데, 실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서 일어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무섭지요?

Q2. 보고 들은 적이 있는 바람기나 불륜은 어떤 관계, 상황이었습니까? 자세하게 알려주세요.(Q1에서 '예'라고 응답한 248명)

그렇다면 실제로 어떤 상황이었는지 바람기, 불륜 에피소드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아내가 친정에 갔을 때 여자를 집에 데리고 들어감(31세 남성/기혼)
  2. 직장에서 기혼자 상사와 부하 총각의 불륜(42세 남성/미혼)
  3. 아이가 있는 선배가, 항상 거래처 여자와 점심을 같이 먹거나 티나게 연락을 하고 있다(45세 남성/미혼)
  4. 유부남 부하가 마트에 젊은 여자와 쇼핑하러 왔다(44세 남성/기혼)
  5. 학교 친구가 여자친구가 있는데 출장을 핑계로 다른 여자과 만난다(44세 남성/미혼)
  6. 회사 동료가 젊은 여성과 모텔에 들어가는 것을 목격했다(45세 남성/미혼)
  7. 결혼 직전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여자와 관계를 가진 친구가 있다.(39세 남성/기혼)
이루 다 소개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목격담이 올라왔어요. 바람기·외도 상대와의 만남의 장소에서 특히 많은 것이 「직장」이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실제로, 직장 동료나 상사의 외도를 목격한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좁은 직장은 주위에 들킬 위험이 높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불륜이 배우자에게 들켜 이혼에 이른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남자들은 왜 바람을 피우고 불륜을 하나요?

"만약 당신이 바람기나 불륜을 한다면 주된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고 질문해 보았습니다.

여자의 바람기와 남자의 바람기는 다르다고 자주 말하는데, 남성이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바람을 피우는 원인이란 도대체 무엇일까요. 바람피는 남성의 심리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불륜 남자의 원인

Q3. 만일 당신이 바람기나 불륜을 한다면 주된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응답:500명)

2위는 '파트너에 대한 불만'(36.3%)이었습니다. 파트너에 대한 불만과 스트레스가 쌓이면 점차 마음이 멀어져 다른 여성에게로 마음이 옮겨갈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1위 부터 자세히 알아볼게요.
  1. 매력있는 이성의 출현 48.5%
  2. 파트너에 대한 불만 36.3%
  3. 파트너와 매너리즘화된 관계 32.3%
  4. 파트너와의 性관계 부족 28.1%
  5. 파트너와의 시간 공유 부족 18.6%
  6. 파트너의 바람기 17.8%
  7. 내 남성으로서의 매력 확인 13.6%
  8. 장래에 대한 불안 8.0%
  9. 외 3.2%
바람기의 원인으로서 1위로 꼽힌 것은 「매력이 있는 이성의 출현」으로, 5할 가까운 남성이 이것을 선택했습니다. 매력적인 여성에 무심코 눈이 가 버리는 것은, 남자의 본성일까요?
한 연구에 따르면 바람기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눈앞에 매력적인 여성이 나타나면 이 테스토스테론이 늘어나고 성충동이나 외도욕구가 커진다고요.

2위는 '파트너에 대한 불만'(36.3%). 파트너에 대한 불만과 스트레스가 쌓이면 점차 마음이 멀어져 다른 여성에게로 마음이 옮겨갈지도 모릅니다.

3위는 [파트너와의 매너리즘화 된 관계](32.3%). 교제가 길어지면, 아무래도 매너리즘이 되어, 두근거림이 희미해져 버리는 것입니다.
남자 바람기 잡기/출처:coupang
4위는 파트너와의 性관계 부족(28.1%). 성욕이 충족되지 않으면 남성은 바람기나 풍속 등 밖에서 발산하고 싶어질지도 모릅니다.

그 밖에도 「파트너와의 시간의 공유 부족」이나 「파트너의 바람」 등, 역시 상대에 대한 불만이나 스트레스가 바람기의 원인이 되기 쉬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같은 상황에 처해도 절대로 바람을 피우지 않는 남성도 있고, 바람을 피워 버리는 남성도 있지요.그 차이는 어디에 있을까요? 바람피우지 않는 남자를 찾으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바람피는 남자 특징 10가지

좋아하는 사람과 사귄다면 당연히 바람피우지 않는 사람이 좋겠죠? 그래서 설문조사를 통해 밝혀진 바람 필 것 같은 남자의 특징을 10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람피우지 않는 남자를 구별하기 위해서라도 잘 기억해두세요.
성욕이 강하다
성욕이 강한 남자는 자손 번영이라는 동물적 본능이 강해 한 여자로는 만족할 수 없는 타입일지도 모릅니다.남자의 머리와 하반신은 별개의 생물이라는 변명도 자주 듣지만 머리로는 나쁜 걸 알면서도 브레이크가 듣지 않고 충동적으로 바람을 피우는 것 같아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
여자 선물이나 데이트 비용 등 바람피우는 데도 돈이 많이 드는 법.웬만큼 벌지 않으면 여러 여자와 노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또 경제력이 높은 남자에게 포용력을 느끼고 끌리는 여성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스릴을 즐긴다
연애에 안심감이나 힐링이 아니라, 스릴이나 자극을 요구해 버리는 남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바람기의 도덕감이나 스릴이 중독되어, 보통 연애로는 만족할 수 없게 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술과 새로운 만남을 좋아한다
술자리에 간다고 해서 반드시 외도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미팅도 요즘엔 친구를 사귀는 도모카츠의 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이성과의 술자리임에는 변함이 없기 때문에 바람 피울 위험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술자리를 그녀보다 우선시하는 남자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쉽게 질린다
일이 계속 되지 않거나 취미가 자꾸 바뀌는 등 싫증을 잘 내는 성격의 남자는 연애에 있어서도 한 여자와 계속 사귀는 것을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관계가 안정되면 파트너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껴 다른 여성에게 자극을 요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여자 친구가 많다
친구가 많은 것은 좋지만 단순히 여자를 좋아하는 사람일 가능성도 있어 알아보기가 어려울 듯합니다.「남녀의 우정」이라도, 역시 이성이기 때문에, 우연한 계기로 연애로 발전하거나 실수가 일어날 위험성은 없지 않다. 그녀의 입장에서는 역시 걱정이죠.
외로움을 잘 탄다
외로움을 많이 타는 남자는 파트너가 상대해주지 않거나 애정이 느껴지지 않게 되면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바람을 피우게 되나 봐요. 몸의 관계보다 마음의 연결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귀찮을지도 모릅니다. 볼일이 없는데도 전화나 카톡을 자주 하는 남자는 외로움을 잘 타는 가능성이 큽니다.
말을 잘한다
말 잘하는 남자에게 끌리는 여성은 많은 법.여성이 어떤 말을 하면 기뻐하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홀딱 속아 버릴지도 모릅니다. 또, 말을 잘 하는 사람은 거짓말이나 변명을 잘하는 면도 있기 때문에, 바람기가 들킬 것 같아도 잘 속일 것 같습니다.
과거에 사귀었던 사람과 사귀고 있다
전 여친과 SNS등에서 연결되어 있는 남성도 있습니다만, 지금 여친으로서는 「아직 잊혀지지 않는 것은 아닌지?」라고 불안하지요. 언뜻 보면, 미련이 없는 것 같아도, 언제라도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상태. 한 번은 사귄 상대이기 때문에, 우연한 계기로 기분이 재연되어 버릴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부지런하다
세세한 것을 잘 눈치챈다, 기념일이나 생일을 잊지 않는다, 전화를 자주 준다 등 부지런한 남성은 다른 여성에 대해서도 부지런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또, 부지런한 남성은 메일이나 카톡의 이력을 곧바로 소거하는 등 증거 인멸에도 부지런하고, 바람기의 발자취를 남기지 않는 타입.
어떤가요? 지금 당신의 남자가 바람을 피고 있다면 위 항목중에서 몇개가 해당이 되나요? 만일 아직 남자가 바람을 피지 않거나, 발견하지 못 했다면 안심은 금물입니다.


남자들이 말하는 바람피는 남자는 이렇다!

다음은 남자들이 생각하는 바람피는 남자 타입을 좀 더 심층적으로 물어 보았습니다.

어떤 타입의 남자가 바람을 피우기 쉽다고 생각합니까? 당신이 생각하는 특징에 해당하는 옵션을 모두 선택하세요【복수선택】(응답 500명)

  1. 성욕이 강하다 35.1%
  2.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 32.5%
  3. 스릴을 즐긴다 24.4%
  4. 술과 새로운 만남을 좋아한다 24.2%
  5. 쉽게 질린다 22.4%
  6. 여자친구가 많다 20.2%
  7. 외로움을 잘 탄다 18.6%
  8. 말을 잘한다 17.6%
  9. 과거에 사귀었던 사람과 사귀고 있다 17.4%
  10. 부지런하다 16.8%
  11. 술이 좋아 15.2%
  12. 말을 잘 듣는다 14.0%
  13. 새로운 게 좋아 13.6%
  14. 억지로 13.2%
  15. 감정이입하기 쉽다 12.4%
  16. 쉽게 생각한다 11.8%
  17. 머리 회전이 빠르다 11.4%
  18. 우유부단 11.2%
  19. 나르시스트인 11.0%
  20. 자신이 없다 5.2%
  21. 남자친구가 적다 5.0%
  22. 기타 1.6%

딱 걸렸어!
1부는 여기서 마치고, 이어지는 2부에서는 남자들이 바람필 때 보이는 '바람피는 남자의 행동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자 여러분들은 꼭 숙지해야하겠습니다.
바람피는 남자 특징 - 2부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