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세상

6월 탄생석 문스톤(월장석) - 사랑 예감

6월 탄생석 문스톤(월장석) - 사랑 예감

#달콤한 세상 : 라이프

6월탄생석 문스톤(월장석)

6월 탄생석 문스톤
사랑과 미래를 발혀줍니다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 달과 같은 신비로운 보석으로 마음을 편안하고 부드럽게 채워줍니다. 달처럼 에너지를 머금어 주인의 매력을 북돋아 주는 보석이에요.
은은한 신비한 빛깔은 은은한 느낌을 주며, 사랑을 전하는 연인의 돌로도 유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6월 탄생석으로 진주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진주 외 문스톤(월장석)이 있다는 사실은 잘 모르죠. 오늘은 잘 알려지지 않은 문스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6월 탄생석 문스톤
사랑을 가져다주며 미래를 밝힙니다

달빛을 가둔 듯 잔잔하게 빛나는 문스톤입니다. 환상적인 빛은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을 매료시켜 왔습니다.
6월 탄생석 문스톤(월장석)/출처:Suehiro
성스러운 돌로 성직자가 익히고 사용함으로써 미래를 투시했다는 신비로운 일화도 있습니다. 풍요를 기원하는 부적으로 농기구에 감아 여성을 보호하는 부적으로 선물하기도 하며, 생활 속에서 사랑받아 온 돌이기도 합니다. 문스톤은 6월의 탄생석입니다.

문스톤 의미는 '사랑의 예감'과 너무 사랑스러워요. 잔잔한 매력을 지닌 문스톤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문스톤의 어원과 역사

기원전 1세기 경에 발견되었던 것 같습니다. 플리니우스의 '박물관지'와 알베르투스의 '광물서'에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달이 차고 이지러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커지거나 작아지는 것이라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당시부터 신비로운 매력을 지닌 돌로 인식되고 계셨나 봐요.
6월 탄생석 문스톤//출처:Suehiro
문스톤이라는 돌의 어원은 이들 문헌에 나타난 달의 이미지에서 온 것입니다. 프랑스에서는 보름달이 뜬 밤에 문스톤을 입에 머금고 미래를 점쳤다고도 전해집니다. 문스톤은 예지의 힘이 있다고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의식에도 자주 이용되었습니다.
인도의 신관들도 마찬가지로 문스톤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달은 예로부터 여신의 상징인 경우가 많아 우아한 여성의 매력을 이끌어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문스톤의 특징

문스톤은 정장석과 아르바트의 층이 서로 겹쳐짐으로써 특수한 빛의 굴절과 반사를 만들어냅니다. 이 특수한 빛의 효과를 '실러'라고 부르는데, 문스톤의 가장 큰 특징이 있습니다.
문스톤 쥬얼리/출처:coupang
핑크, 옐로우 등 다양한 색상의 문스톤이 존재하지만 전체적으로 유백색이나 반투명한 것이 가장 많습니다.

유백색 돌 속에서 희미한 별빛을 연상케 하는 빛이 흘러넘쳐오는 모습은 마치 밤하늘에 은은하고 은은한 달과 같습니다. 스리랑카에서 채굴되는 푸른색의 특수한 실라가 나오는 문스톤은 특히 '로열 블루 문스톤'이라고 불립니다.

문스톤 손질법

모스 경도는 6-6.5입니다. 자외선에 의한 변색은 없고, 물에도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그 점은 다루기 쉬운 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돌 자체는 부드럽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온이나 급격한 온도 변화도 위험합니다.문스톤이 손상될 우려가 있습니다.
월별 탄생석 전체보기 +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