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세상

손이 작은 남자 특징과 성격 12가지

손이 작은 남자 특징과 성격 12가지

#달콤한 세상 : 라이프
손 작은 남자 특징

손이 작은 남자 특징과 성격 12가지

작은 손의 기준은?
작은손 남자 성격 특징과 손이 작은 남성의 연애, 콤플렉스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이 작으면 남성에게 있어서 콤플렉스가 되기 쉽지만, 여성에게는 귀여운 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선호받을지도 모릅니다. 손의 작은 크기는 남성과 여성이 파악하는 방법이 다릅니다만, 여기에서 성격 등을 읽어내기도 합니다.

손의 크기와 성격의 관계는 보기와는 달리 손이 작으면 남성적이고 크면 여성적이라고 합니다.

손이 작은 남자는 남자다운 면이 있는 셈이죠. 자, 그럼 이 손이 작은 남자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해설해보겠습니다.

손이 작다의 기준은?

대한민국 사람의 손 치수에 의하면 [남성 평균] 손길이 185.7mm, 손폭 84.6mm, 손둘레 216.2mm / [여성 평균] 손길이 170.8mm, 손폭 75.3mm, 손둘레 180.8mm 입니다.
손길이,손폭,손둘레
손길이는, 손목의 주름으로부터 중지의 끝까지의 길이이고, 손폭은 집게손가락의 관절 근처의 폭, 손둘레는 손폭의 부분을 한 바퀴 돌린 길이입니다.

자, 이 평균보다도 작으면 손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가 크고 몸이 큰 집안의 사람은 대체로 손도 크기 때문에 언뜻 보면 유전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것만으로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유전만이 아닌 요소가 다분히 있습니다. 농업 종사자는 손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키가 작아도 손이 큰 사람도 있고, 키가 커도 손이 작은 사람도 있습니다.

후천적인 생활 환경의 영향도 있고, 손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손의 크기는 달라집니다.

손이 작은 남자는 얼굴이나 키도 작을까?

몸의 크기는 대체로 그 키에 맞는 균형이 잡힙니다. 그래서 키가 크면 나름대로 얼굴과 손발도 크고, 키가 작으면 손발도 작아집니다. 남성과 여성 중에서는 남성 쪽이 키가 크고 손도 커집니다.
손 작은 남자 크기
그러나 손의 크기와 신장의 관계는 어느 정도의 경향이 있지만, 후천적인 요소가 강하게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또 남자의 평균치 손을 가지고 있어도 덩치가 크면 작은 손으로 보이고, 덩치가 작으면 큰 손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하면, 손이 작은 남성이 얼굴이나 신장도 작다고는 단언할 수 없는 것입니다.


손이 작은 남자의 특징과 성격 12가지

1. 사교성이 좋다

첫인상이 좋고 사교적이라고 합니다. 초면부터 대화가 활기를 띨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의사 소통 능력이 뛰어나고 말로 캐치볼을 잘해서 상대방의 좋은점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육친처럼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여러 가지로 의지가 됩니다. 몇번이나 만나고 있는 상대에게도 예절을 갖춰 언동에 신경을 씁니다.

인맥이 폭넓고, 양호한 대인 관계를 계속 시킬 수 있습니다. 취미가 많고 얘깃거리가 풍부하여 사람들과 이야기를 맞추거나 공감하는 데 뛰어납니다.

2. 역경에 강하다

평소 최악의 상황을 상정하고 있기 때문에 역경에 처해도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근거없는 자신감을 마음속 깊이 가지고, 어떻게든 극복할 수 있다고 하는 기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곤란한 상황에 빠져도, 자신 나름의 가치관이나 생각을 찾아내 극복할 수 있습니다.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다고 달관할 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현상의 문제점을 냉정하게 분석해, 부활의 기회를 엿봅니다.사소한 개선책이라도 정성껏 쌓아 가는 것이 뛰어납니다.

3. 털털하고 대범하다

털털한 성격으로 세세한것을 신경쓰지 않으면 안됩니다. 한가지 사고방식이나 사물을 고집하지 않는 것 같아요.

느긋함이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마이 페이스로 남의 눈이나 평가를 신경쓰지 않습니다. 남과 비교하는 경우가 적고, 타인에게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엉뚱한 행동을 하는 사람에 대해서도 관대하게 대해요.

어떠한 실패가 압도되어도, 언제까지나 후회하는 일 없이 단념이 빠른편이며, 생각한 바를 좋게 생각하지 않고 입에 대 버리기 때문에, 무신경한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4. 실천력이 좋다

무슨 일이든 기죽지 않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무엇인가를 생각하면 바로 행동으로 옮기기 때문에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사물은 솔직하게 받아들일 수 있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드러내고 마음을 열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일에 흥미를 가지고 안테나를 기르고 있습니다.

새로운 만남에 긍정적입니다. 경험이 풍부하여 자신에게 자신있게 행동하고 있습니다. 미지의 것에 대한 불안을 떨쳐버릴 만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민보다는 행동하고 나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5. 성급하다

손이 큰 사람보다 성질이 급하다고 합니다. 사소한 일에도 발끈하기 쉬운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이 좀처럼 진행되지 않는 상황 등을 보면 짜증나는 일이 많아집니다.

사물을 대국적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하찮은 사소한 일로 주의를 받으면 화가 나기 쉬운 것 같습니다. 프라이드가 높고, 조금이라도 불쾌감을 안으면 즉석에서 거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기 때문에 싫증이 나면 도중에 내던지기도 합니다. 고함을 지르고 고함을 지르고 난 뒤에는 비교적 깨끗합니다.
손이 작은 남자 특징

6. 긍정적 사고방식을 지녔다

긍정적인 긍정적인 긍정적인 긍정적인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성공의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사물을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고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어떠한 트러블이나 문제가 발생해도, 어떻게든 되겠다는 기분이 강하다고 여겨집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이기 어렵고, 기본적으로 심신이 모두 안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눈앞의 일에만 얽매이지 말고 전체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합니다. 성과가 나오지 않을 때는 무리하지 않고 쉴 수 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패를 후회하거나 두려워하는 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7. 친화력이 좋다

말을 걸기 쉽고, 밝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상냥함을 가지고 대합니다.
성격에 표리가 없고 정직해서 남들에게 신뢰를 받아요. 선입견이나 첫인상에 관계없이, 평등하게 사귈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함께 이룩하고자 할 때는 함께 열심히 하자는 자세로 임합니다. 웃는 얼굴이 항상 건강해서 함께 있으면 힘이 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여러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도량이 있습니다.

8. 직감을 우선한다.

차분히 생각하는 것보다 직감으로 판단하는 것이 더 잘 된다고 합니다. 직감이 뛰어나 중요한 상황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나 사물을 주의깊게 관찰하는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를 내세우거나 우유부단한 사람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촉이 날카로워 예감이 적중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과 공감하는 것에 능하고 자연스럽게 다가설 수 있습니다.

직감적인 번득임과 독특한 감성을 가지고 있어서 창조적인 분야에서의 활약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9. 용기가 넘친다

무슨 일이든 용기를 가지고 대하며, 실패를 신경 쓰지 않으면 안됩니다. 위험이나 위험을 전혀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점점 돌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큰 실수를 할 수도 있지만, 그것을 발판으로 다시 도전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기발한 행동을 해서 주위를 놀라게 하곤 합니다.

세계를 일변시키는 것을 좋아해, 발상이 풍부하다고 여겨집니다. 얼핏 무모해 보여도 매사에 우선순위를 매기고 때를 잘 본 뒤 대담한 행동으로 옮깁니다.

10. 도전정신이 왕성하다

새로운 것이나 사람이 해 본 적이 없는 것이 있으면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고 합니다.
미지의 어려움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여러가지 일에 흥미가 있습니다, 과감히 도전해 갑니다.

한 번은 해 보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 것이 많아, 그것들이 이야기의 소재가 되기도 합니다. 자신을 응원해 주는 사람이 많고, 그것이 행동에 힘을 북돋우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것에는 하루 종일 몰두할 수 있는 집중력을 가집니다. 활력이 넘치고 모험심이 넘칩니다.

11. 외로움을 잘 탄다

외로움을 느끼기 쉽다고 여겨집니다. 항상 누군가와 함께 있고 싶은 마음이 강한 것 같아요. 특히 연애할 때는 필요 이상으로 연락을 하고 싶어해요.

이기적인 면이 있지만 자신의 감정을 누군가에게 털어놓음으로써 불안감이 불식되기도 합니다.

자란 환경이 풍족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성공이나 연인을 얻어도 마음이 채워지지 않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손이 작은 남자 주먹

12. 독립심이 강하다

독립심이 강하고 사회의 고정 개념에 사로 잡히지 않고, 사람에게 좌우되지 않습니다. 사람에게 속박되지 않는 자유를 좋아하고,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사고 방식에 유연함이 있고, 무슨 일이 일어나도 동요하지 않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할 때,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고 자력으로 어떻게든 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해집니다.

자신의 생각을 중요시하면서, 다른 사람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자신의 타이밍에 움직이며, 한 사람을 좋아하고 조용하고 안정시킬 수 있는 장소를 요구합니다.


손 작은 남자의 연애

1. 손이 작은 남자가 연애에서 불리하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손이 크면 여성은 여러가지로 감싸 안아 주고 싶다는 듯한 인상을 받습니다.
여성보다 큰 남성의 손을 보면 마음이 안정되고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점에서 초면에 보면 손이 작으면 믿을 듯하면서도 남자 다움이 부족해 보입니다.
그러나 손이 작은 남성의 성격 등을 보면, 꽤 인기 있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성은 결코 연애 상대를 손으로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인기가 없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남성으로서는 손의 첫인상은 불리해도, 접해 가다 보면, 여러가지 매력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에 손의 크기는 관계없는 것 같습니다.

2. 상대 여성보다 손이 작으면 미덥지 않다?

남자들이 그녀보다 손이 작으면 못 미더워 보이지만 보기와 반대로 오히려 의지가 되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행동력이 있고 역경에 강하기 때문에 어려울 때 의지가 될 것입니다. 손으로만 판단하기는 이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젊은층은 외모를 고집하는 여성이 많기 때문에, 진짜 성격에 관계없이 믿음직스럽지 않은 분위기가 감도는 것을 싫어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냉정하게 상대의 성격 등을 판단할 수 있게 되면 손의 작음 따위는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손이 작은 남성은 프라이드가 강하기 때문에, 그녀로부터 손의 작음을 지적받으면 상처받는 면이 있습니다, 그것도 믿음직스러움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작은손 남자의 콤플렉스

1. 반지, 장갑 사이즈가 맞지 않다

손이 작으면 손가락이 가늘거나 짧을 수 있습니다. 남자 반지 사이즈가 맞지 않아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도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여자친구와 짝을 지어 구매할 때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콤플렉스를 느낍니다. 또한 손이 작기 때문에, 남성용 장갑은 사이즈가 맞지 않고, 헐렁헐렁해서 다루기 어려워집니다.

작업용 목장갑도 맞지 않고, 어느 쪽인가 하면 여성용 장갑이 딱 맞습니다. 그러나 귀여운 디자인의 장갑은 주저하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2. 스마트폰이나 악기 다루기 힘들다

최근 스마트폰은 화면이 크고 전체적으로 크고 손이 작은 남성은 한 손으로 다루기 어려워집니다.

그만 떨어뜨리거나 탭이 생기기 어렵거나 합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의 스마트폰이 작아서 다루기 쉽기도 합니다. 또 피아노나 기타 같은 악기를 연주 할 때 손이 작으면 불리한 점이 많아 지잖아요.

한 손으로 커버 할 수있는 건반의 범위와 기타 코드를 누르는 방법이 제한되기도 합니다. 남성적이고 쿨하게 연주하지 못해, 고생하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이것들이 콤플렉스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손 노출을 꺼린다

사람과 식사할 때 큰 접시에 나눠져 있으면 손의 작음을 알게 됩니다. 맥주를 큰 잔으로 마시다 보면 손의 크기가 두드러지기도 합니다.

계산대에서 돈을 주고 받을 때 잔돈을 잘못 잡거나 점원에게 두 번 보면 콤플렉스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결혼식등에서 글씨를 쓸 때도, 손의 크기가 주목됩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손을 사용해 설명하면 손에 시선이 집중되기 쉬운 것 같습니다. 손놀림에 설득력없음이 엿보이기도 합니다. 연설에서도 같은 말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일반적으로 손이 작은 남자는 미덥지 못한 느낌이 듭니다만, 손금으로 보면 거의 정반대의 성격이 됩니다.

사교적이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 예절이나 언동에 신경을 씁니다. 털털하고 세세한 것은 신경 쓰지 않고 느긋하며, 실패를 신경 쓰지 않는 대담함이 있습니다.

행동력이 좋고 직감이 뛰어나다고 여겨집니다. 도전정신과 독립심이 왕성해집니다. 남성사이즈가 맞지 않는 면이 있지만 의지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손의 작은 크기만으로 남성을 판단하는 것은 무리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손 크기 더보기관상으로 상대 파악하기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