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세상

대문방향 풍수지리 종합판

대문방향 풍수지리 종합판

#달콤한 세상 : 라이프

대문방향 풍수지리 종합판

대문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많습니다. 먼저, 방향은 사람의 직업에 영향을 미칩니다. 직업에 따라서 각자 자신에게 맞는 대문 방향이 있습니다. 또한 문은 인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인체의 생명 자기장과 가정 생활의 안녕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옛부터 대문방향의 풍수지리를 중요시 하였습니다.

대문 방향과 직업 풍수지리

대문은 주택의 토, 납기의 관문입니다. 선인들이 이르기를 길방왕방이라고 하였습니다. 대문 방향의 선택은 집안의 풍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집주인의 직업에 있어서도 대문의 향방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방향에 따라 상징이 달라 직업에 따라 적합한 문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북'과 '서남'이라는 방향은 문을 열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만, 어느 방향이 자신에게 맞는 것이 사업 발전에 도움이 될까요?
동향 대문
태양은 동쪽에서 뜨며, 욱일은 생기발랄함을 상징하므로 사업가에게 적합합니다.
남향 대문
주남면으로 좌북을 다스려 정치인, 종교인, 연예인 등에 적합합니다.
대문이 동쪽, 남쪽으로 향하면 적당한 위치이지만, 문지방에 설치할 때는 집주인의 생명자장에 맞춰야 합니다. 옥주의 생명이 동쪽으로 향하고 남쪽으로 향하면, 즉 명그리의 동방이나 남쪽은 본명의 흉방입니다. 비록 동방과 남방은 많은 사람들의 길위지만 이 두 개의 위치에 놓기에는 맞지 않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대문 위치으로 보는 풍수지리

수원의 흐름은 대문 위치에 영향을 줍니다. 물이란 재물이요, 대문은 재물을 모으는 것입니다. 납복의 중요한 관문인 지리환경에서 물의 흐름이 대문 방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앞에서 바라 보았을 때, 어느 위치에 대문을 열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문(中门:가운데)
예를 들어 집 바로 앞에 호수, 바다, 강, 못, 늪이 있는데 물살이나 물기가 모여 있는 경우에는 적합합니다. 그러나 경사진 것도 아니고 산비탈도 아닌 평탄한 땅이라면 근처에서도 높고 낮은 땅의 기복이 없는 가운데 대문을 열어야 합니다.
용문(龙门:왼쪽)
물이 호변(오른쪽)에서 용변(왼쪽)으로 흐른다면, 즉 지세는 오른쪽이 왼쪽보다 높고(집안에 서서 밖을 내다보는 것), 물살이나 기류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움직이는 지리적 형세는 용문(왼쪽)개척에 적합합니다.
호문(虎门:오른쪽)
물이 용변(왼쪽)에서 호변(오른쪽)으로 흐른다면, 즉 지세는 왼쪽이 오른쪽보다 높고, 강물이나 도로의 물살이나 기운은 왼쪽으로 흘러가서 오른쪽으로 흐르다면 호문(오른쪽)이 문을 열기에 적합합니다.


대문 색깔과 풍수

대문의 색깔은 집주인의 오행색과 잘 어울리는 대문이 더욱 더 완벽한 기운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찾는 정보 중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이니 자신의 오행색과 비교하여 적합한 색상을 찾아보세요.
금명대문 좋은 색
화이트, 골드, 실버, 청록, 녹색, 노랑, 갈색
목명대문 길상색
청록색, 녹색, 노랑, 돌핀색, 갈색, 회색, 파랑
수명대문 길상색
그레이, 블루, 레드, 오렌지, 화이트, 골드, 실버
화명대문 길상색
빨강, 주황, 흰색, 금색, 은색, 청색, 녹색
토명대문 길상색
노란색, 갈색, 회색, 파란색, 빨간색, 오렌지색, 보라색
만일 자신의 오행을 모른다면 여기에서 확인 후 다시 돌아오세요.
집 주인의 오행에 따라 대문 색상을 설정하면서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으니 다음의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오행 금(金)
서향, 서북향은 모두 금에 속해 동사명의 불리한 곳입니다. 동사명의 오행에는 각각 나무띠와 물띠와 불띠가 있습니다. 불이 금을 태우기 때문에 불의 색은 주로 붉은색, 진한 주황색 등입니다. 이 색들은 매우 선명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철문의 중앙부에만 불띠의 색을 칠하고 다른 부분은 비교적 옅은 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물을 만들라고 한다면 물이 금을 흘릴 수 있기 때문에 물의 색깔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물띠 색상은 주로 파란색입니다. 나무띠인 사람은 금수목 상생의 의의를 가지고 물 색깔로 금생목을 흘려보내기 때문에 물띠 색깔로 살을 녹일 수도 있습니다.
오행 흙(土)
남서쪽과 북동쪽의 땅은 동사명의 불리한 곳이기도 합니다.

나무띠의 동쪽 네 팔자는, 나무는 흙을 물리치기 때문에, 대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녹색 같은 것을 사용해도 나무띠 색상으로 바릅니다. 불띠의 동사명은 불이 흙을 낳고 토살이 불의 기운이 빠지기 때문에 불띠의 색깔로 대응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그 렇다면 물띠와 불띠는 어떻게 토살의 방해를 풀 수 있을까요? 그들은 또한 각각 금띠와 목띠의 색을 사용하여 살을 녹일 수도 있습니다.
오행 나무(木)
동쪽과 남동쪽은 나무에 속하며 서쪽의 네 목숨은 금기시됩니다. 서사명의 오행은 각각 금과 토속입니다. 금띠의 사람은 그 대문이 나무 쪽에 있습니다. 금능이 나무에 닿기 때문에 금띠의 색으로 나무 살을 죽일 수 있습니다.
오행 물(水)
북쪽은 물 속이라 서쪽의 네 명이 금기시하고 있습니다.금은 물을 낳을 수 있으므로 금에 속한 사람은 금빛을 쓸 수 없습니다.그렇지 않으면 이미 살을 뺐습니다.그러나 흙은 물을 이길 수 있기 때문에 흙과 금띠인 사람은 황색, 갈색 등 흙띠 색으로 살을 자제를 할 수 있습니다.
오행 불(火)
남쪽은 불에 속하고 서쪽은 네 명이 금기시하고 있습니다.불은 금을 이길 수 있으므로 금에 속한 사람도 금빛으로 화살을 다스릴 수 없습니다.그러나 흙은 흙을 낳고, 흙은 화살의 기운이 빠지며, 흙띠는 흙빛 살을 사용하기에 알맞고, 금띠는 흙을 사용하여 자신의 오행을 살필 수 있으니 일거양득입니다.

거처가 불편하면 대문 색깔을 고칠 수 있고, 문 앞에 어떤 특별한 색깔의 카펫을 놓을 수도 있지만 살을 푸는 힘이 약합니다.


대문 설치 시 풍수지리 요점

(중요) 대문 풍수의 좋고 나쁨은 거자의 운세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문풍수는 또 문의 크기, 색깔, 방향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러한 풍수 좋은 대문 사례를 감상하고 자신과 주거실태를 연결하여 가족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줄 수 있는 '복문'을 설계, 설치해보세요.
첫째. 대문은 집안의 첫인상이므로 대문의 디자인은 큼직하고 깨끗해야 하며 대문 입구의 빛은 밝고 충분해야 합니다.

둘째. 풍수지리적으로 사는 집은 길 위에 있는 것이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자기 집이 길가에 딱 맞닥뜨리면 자기 집 앞에 나무를 심어 액운을 녹일 수 있습니다.

셋째. 대문 앞의 공간은 넓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전통건축물은 앞뜰이 넓고 탁 트여있어서 자연히 광선이 잘 나오고 빛이 잘 들어오면 자연히 공기가 잘 통하는 곳입니다. 반대로 넓은 명당이 없거나, 명당의 채광이 좋지 않아 기운이 흐르지 않으면 풍수적인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넷째. 대문의 방향은 절대 물의 흐름을 따라서는 안되며, 대문의 색상은 진청색, 외대문, 안대문, 안방문 등을 일직선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대문은 용(왼쪽)변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변에 살기가 있어야 백호방(오른쪽)에 누를 수 있습니다.


대문방향 풍수 금기사항

위에서 대문의 좋은 방향과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대문 풍수지리에서 피해야 할 금기사항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첫째
대문이 열리고 바로 아래 계단이 내려가는 것을 속칭 '셔터'라고 하는데, 심한 금기누설을 범하고 있습니다.

대문은 엘리베이터를 정면으로 향하고 있는데, 때마침 돌진하여 가스가 모이고 보양하는 곳이었는데, 지금은 엘리베이터와 똑바로 맞닿아 있고, 집 안의 기운은 그 개폐사이에 다 들이마셔 다른 곳으로 흩어지는 것은 금기시되므로 문 뒤에 병풍을 쳐서 공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대문 앞에 한 쌍의 영화상이나 상금섬을 놓고 머리를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누설된 기운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둘째
"둘이 마주 볼 수 없고, 반드시 주인의 한 집이 물러나고, 문을 열면 두 집이 서로 부딪칠 수 없으며, 반드시 한 집이 흉하다"고 기록했습니다.

이 같은 '맞장살'은 상충을 초래해 한 집안의 가운을 퇴각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이 작은 집, 문 안 공간이 작은 집, 문 안에 사람이 적은 집, 문 안에 사는 인기장이 약한 집들은 운이 떨어집니다.
셋째
단도직입적으로 거울이 재물을 반사시키는데, 대문 바로가기나 더러운 것 등이 아니라면 대문 바로 앞에 있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넷째
대문을 바로 대곽이나 통로를 향하면 예리한 칼이 가슴을 뚫고 들어가는 형상을 천심검이라고 하는데, 주택 내부의 깊이가 구곽의 길이보다 작으면 가장 큰 화를 입습니다.

이때 병풍을 쳐서 문을 여닫아야 그 예봉을 피할 수 있고, 주택이 밑바닥에 있고 대문이 대로를 마주하고 있다면 환상꽃숲을 심어 돌진 외력을 원만히 함으로써 풀 수 있습니다.

다섯째
대문충전주, 등주, 큰 나무: 문과 창충전주, 등주, 큰 나무, 교통표지판 등을 말합니다. 범의 택지불안, 범소인, 자녀 역행, 혈광지재 등입니다.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