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세상

백신 부스터샷 부작용 이런 경우도 있다

백신 부스터샷 부작용 이런 경우도 있다

#달콤한 세상 : 라이프

부스터샷 이런 부작용도 있다

이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까지 나오니 아주 맥이 쭉~ 빠집니다. 그런 그렇고, 말 많은 백신 부스터샷을 며칠 전 와이프가 맞았어요. 지난 5월에 1차를 동일 연령대 비해 조금 일찍 맞은 사례입니다.

백신 1차 접종

백신 접종이 한창 시작할 때인 5월 31일에 1차 접종을 했어요. 이 당시만 해도 접종자 비율이 그렇게 높지 않았고, 화이자를 접종했기에 주변 지인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죠.

그 당시 부작용은 크게 없었고, 흔히들 말했던 약간 몸살 기운이 있었고 주사 맞은 부근이 일주일가량 통증이 있었어요. 그것 말고는 이렇다 할 증상을 없었지요.


백신 2차 접종

1차 접종 후 약 한 달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2차 접종을 마쳤어요. 1차 때와는 달리 몸살기도 없었고, 약간의 발열 정도만 있고 무사히 넘어갔습니다.

이때가 한창 전 국민이 접종을 할 때였지요. 2차를 주변인들에 비해 일찍 맞다 보니 하루에도 몇 차례 문의 전화를 받느라 피곤했다 해요.
아무래도 이상한 유언비어와 함께 좋지 않은 사례들이 들려오니 많이들 걱정을 했던 모양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접종 후 증상을 얘기해도 믿지 않는 사람도 있었고, 오히려 별것 아니라는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반반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백신 접종을 정치적으로 생각하는 분들은 대부분 믿지 않았던 것 같아요.)

백신 3차
부스터샷 접종 후기

2차 접종을 일찍 맞았다 보니, 자연스레 부스터샷도 같은 연령대에 비해서 조금 일찍 맞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 부스터샷이 1,2차에 없었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더라고요.
우선 부스터샷 접종 시기와 확인은 아래의 사진을 확인해 주세요. 며칠 지나지 않았죠?
11월 25일 오후에 맞았으니, 아직 일주일이 지나지 않은 시점인데요. 백신을 맞은 당일부터 기존과는 다르게 온몸이 아파오기 시작했어요.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백신을 맞고 컨디션이 너무 좋지 않다며 전화가 왔더라고요.

1, 2차 때 큰 문제 없이 지나갔기에 얼마나 좋지 않은지 감이 오질 않더라고요. 저녁에 일찍 잠자리에 들었고, 자기 전에 해열제 두 알을 먹고 잠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음날 나타났어요.

부스터샷으 맞은 다음 날인 26일 온몸을 몽둥이로 맞은 것처럼 고통이 전해졌고, 급기야 백신 접종 병원을 간다며 전화가 왔어요. 하~ 뉴스에서만 듣던 심각한 문제가 아닌지 어찌나 걱정이 되던지 일이 손에 잡히질 않더라고요.

그리고 얼마 후 다시 연락을 받았을 때는 병원이었고, 와이프 통증이 심해서 링거를 맞고 있다며 병원에서 전화가 왔더군요. 큰 문제가 아니냐고 물으니, 단순 접종 후 부작용으로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첨부 사진이 링거 맞은 비용이에요. 생각보다 비싸죠? 실비보험 청구해둔 상태입니다.


생각지 못한
부스터샷 부작용

추가 접종 이틋날 심각한 통증은 링거를 맞고 난 후, 씻은 듯 사라졌어요. 신기하죠? 정말로 몸이 하나도 아프지 않고 말짱한 상태로 회복을 했어요. 그런데 생각지 못했던 부작용이 나타났어요.
주사 맞은 자리 주변이 벌겋게 색이 변하고, 화끈 거리면서 가렵기 시작했다 합니다. 말보다는 사진부터 먼저 보시죠.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데, 그나마 두 번째 사진에서는 붉은 기가 좀 더 보이네요. 저렇게 마치 알러지 반응처럼 가렵고 따끔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증상이 부작용이라면 부작용일텐데, 마땅히 대처할 방법이 없더라고요. 병원에서도 딱히 어떻게 대처하라는 명확한 답은 없고, 단순히 '그럴 수 있다'로 생각을 하더군요.

가려우니 계속 신경 쓰이고, 가려움증 약을 바르자니 백신과 이상반응이 올까 봐 그렇지도 못하고, 난처한 상황이 되었어요.

그렇게 이틀이 지나니 가려움이 사그라들었고, 지금은 발갛게 자국만 남아 있습니다.
그나마 뉴스거리가 될 만큼의 심각한 상황까지 발전하지 않았으니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 부스터샷을 맞아야 할 분들은 이러한 부작용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통증이 심각하면 주저 마시고, 링거를 맞으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