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세상

거실 커튼 풍수 정확한 설명

거실 커튼 풍수 정확한 설명

#달콤한 세상 : 라이프

거실커튼풍수

우리집 거실의 풍수
커튼 색상, 인테리어 정확한 설명

거실은 우리가 손님을 맞이하는 중요한 장소이며 집안의 주요 공간입니다. 풍수상 거실의 풍수는 집 전체의 운세와 관계됩니다.

따라서 거실 커튼의 인테리어와 색깔이 매우 중요합니다. 거실 커튼은 무슨 색으로 해야 돈이 들어오나? 커튼의 풍수에는 어떤 색깔이 좋은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우리 집 안의 풍수에서 거실의 세세한 부분까지 집안의 풍수에 영향을 주므로 우리가 좋은 거실의 풍수를 원한다면 다음의 내용을 잘 기억해두어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거실의 커튼 풍수 금기와 인테리어의 풍수적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목을 선택하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거실 크기에 따라 커튼을 매치하라

거실의 크기가 비교적 크다면 가장 좋은 것은 커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거주자의 휴식과 빛의 세기를 막는데 유리하며, 동시에 거실 바닥에 닿는 긴 커튼도 조용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작은 거실의 경우 햇빛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많은 양의 빛이 통과하기 쉬운 블라인드를 선택해야 풍수가 좋아집니다.
거실의 크기와 방향을 고려하지 않고 남들이 하니까 따라서 하는 경우가 아주 많은데, 비교적 작은 거실은 오히려 커튼 보다는 밝은색의 블라인드가 오히려 풍수에 맞겠습니다.

색상은 단순하고 소박한 것이 좋다

침실 커튼의 색이 너무 어둡다면 가족들의 상봉을 줄일 수 있고, 커튼의 그림이 너무 화려하면 뜻하지 않는 손님들이 찾아오거나, 원수와 같은 불청객이 찾아오는 등 집안에 파란이 일 수도 있습니다.

흔히 작고 심플한 꽃무늬 패턴이 거실 커튼의 백미라 하여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하얀색의 레이스가 달린 커튼 보다는, 작은 패턴의 꽃 무늬가 안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니 유의해두세요.

새로운 유형의 패턴이나 기괴한 패턴은 피하라

일부 사람들은 새롭고 독특한 문양의 커튼을 좋아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너무 색다른, 심지어는 기괴한 문양도 현재 흔히 볼 수 있는 해골, 이상한 모양의 인형, 사나운 동물 등의 양식의 커튼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이 모든 것은 주인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이므로,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부모님 방이나 어린이방은 운세를 떠나 거주자의 건강까지 해칠 수 있으니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동향 거실은 노란색을 사용하라

동쪽으로는 다섯 줄로 된 목조, 즉 목조 흙을 재물로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미토, 즉 황색, "토"의 대표색입니다.
그러므로 동향의 거실에 사용할 페인트, 벽지, 소파를 선택할 때 황색 계열의 색상이 좋습니다. 이런 황금색 색상을 채택하면, 재물운 상승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서향 거실은 녹색 조화로 선택하라

서향 오행 속 금, 금기 왕성한 곳, 금극목위재. 녹색은 목의 대표색이기 때문에, 서향의 거실은 이러한 컬러로 설치하면 재물수확을 할 수 있습니다.

서쪽에서 거실로 오후에 서쪽으로 비추는 햇빛이 강렬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빛이 눈부시게 따갑고, 무더위를 견디기 어렵습니다.
담백한 녹색을 조합하기에 적합합니다. 녹색 가구, 활엽 식물을 놓아두어도 좋습니다.

남향 거실은 흰색 계통을 써라

남향 오행 속 불은 바로 화가 나는 곳입니다. 오행생극 이론에 따르면, 화극은 금을 재물로 합니다.
그러므로 남향으로 번성하게 하려면 페인트, 벽지와 소파는 모두 흰색을 우선해야 합니다. 백색, 순백과 같은 백색 계통으로 "화기"를 없애면 집안을 편안하고 상쾌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북향 거실은 웜톤을 골라라

북향으로 다섯 줄의 물 속은 물기 좋은 곳입니다. 물이 그을리고 불이 재물 때문에 북향의 거실에 재기가 생기려면 반드시 불처럼 붉은 색, 보라색, 및 분홍색을 사용해야 합니다.
거실 안의 벽지, 소파 의자 및 카펫은 모두 이 세 가지 색을 우선으로 하여 따뜻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회색, 흰색 이런 차가운 색들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커튼 풍수에서
색상에 따라 운이 달라진다

커튼 색상 배치

커튼은 공공 공간과 침실 공간에 따라 색상을 다르게 배치할 수 있다고 풍수학에서는 말합니다.

공공 공간은 거실처럼 창문이 정동쪽에 있으면 아침에 채광하는 위치이므로 연한 색상의 커튼을 권장하며, 색상은 물청색, 은색, 무늬는 큰 색 블록, 줄무늬를 주로 사용합니다.
만약 창문이 양서쪽에 있다면, 서향 채광을 고려하여 베이지색, 노란색, 녹색 커튼을 권장하며, 비교적 시원하며 판형 토템이나 하단 벨트 문양 위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향의 커튼은 웜톤으로 하라

창문이 북쪽이라면 겨울은 춥기 때문에 빨강, 분홍, 보라색과 같은 따뜻한 색상의 두꺼운 커튼을 선호하며 여름은 녹색과 잘 어울려서 시원합니다.

만약 창문이 북쪽에 있다면 경쾌하고, 활발하며, 작은 무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밝은 노란색, 녹색을 권장합니다.
침실 부분에서 방의 창문이 동쪽으로 트여 있으면 해가 돋기 때문에 외연에 실버를, 내연에는 핑크와 브라운을 주안점으로 하여 역동적이고 햇빛에 좋은 자기장을 제공합니다.

서쪽에서 창문이 열리면 햇볕에 열을 흡수하여 겉면 차광포와 같이 은색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열을 식히기 위해 실버, 라이트 그레이를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지색 커튼은 위장에 좋다

창문이 북쪽이라면 내연은 따뜻한 색조의 빨강, 보라색을 위주로 하고 외연은 비교적 열을 흡수하는 짙은 색상의 검은색이 좋다.

남향의 경우 빛이 가장 잘 들어오기 때문에 내연은 녹색을, 외연은 은, 백색을 위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족의 위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베이지색, 황록색 계열의 커튼을 권장하여 위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약 거실 커튼, 문발과 같은 실내 구도로 사용한다면 커튼을 집의 위치에 따라 서로 상생하는 색상을 택할 때 상극의 색상을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커튼이 서쪽에 있다면 파란색, 검은색 등을 선택할 수 있고, 북쪽의 경우 녹색, 동쪽은 빨간색, 보라색, 남쪽은 베이지색, 중앙의 경우 금, 은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DAY Top 10

달콤한 세상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본 게시물 오늘의 베스트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